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충남 도민참여단, 공주시 ‘스마트 경로당’ 현장 방문

등록일2024-10-31
담당부서 경로장애인과
충남 도민참여단, 공주시 ‘스마트 경로당’ 현장 방문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30일 충청남도 도민참여단에서 공주시가 지난해 충남 최초로 구축한 스마트 경로당의 우수 시책 사례를 살펴보기 위해 현장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이날 제14기 도민평가단 기획조정분과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은 공주시 스마트 경로당 통합센터, 신관동 새뜸현대3차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공주시가 구축, 운영 중인 스마트 경로당 현장을 확인했다.

이들은 먼저 스마트 경로당 통합센터를 방문해 양방향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웃음 치료 프로그램을 관심 있게 지켜봤다.

이어 새뜸현대3차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이 직접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 건강 측정 장비를 직접 체험한 뒤 스마트 경로당의 실제 운영 상황을 살펴보고 어르신 만족도 등을 살폈다.

강혜경 경로장애인과장은 “시는 내년까지 스마트 경로당을 지속 확대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 생활, 복지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민선8기 핵심 사업으로 충남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스마트 경로당 구축사업을 추진 중으로 2025년까지 총 50억원을 투입해 관내 316개소 경로당을 스마트 경로당으로 구축한다.

현재 양방향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여가, 건강 프로그램뿐 아니라 공주경찰서와 연계하여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도 진행하는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문의처 : 경로장애인과 경로시설팀 (☏041-840-8184) / 담당자 김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