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밤가공식품은 소화성이 매우 좋아서 어린이 간식, 노인 보양식으로 이용 가능하며 방부제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알밤미숫가루는 7가지 이상의 곡물에 항노화 기능이 우수한 알밤을 첨가하여 재래식방법에 의해 정성껏 수가공한 제품
무형문화재, 국가지정 명인 제 4호로 지정된 계룡백일주는 400여년간 대대로 내려온 한국의 명주로서 색과 향이 독특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계룡산 인근의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산양산삼을 이용하여 만든 산삼주는 전국 전통주류품평회에 출품하는 등 맛과 향기가 좋아 선물용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방부제나 색소,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인근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순수 우리콩과 태양초, 천일염만 사용함. 선인들에게 전수받은 전통비법을 토대로 볏짚으로 발효시켜 메주를 생산하여 된장, 고추장, 간장, 청국장을 담가 숙성시킵니다. 깨끗한 환경(물, 공기, 햇볕)과 아낙네들의 천부적인 손맛뿐 아니라 지극한 정성이 어우러져 양질의 장을 만듭니다.
알밤은 "기운을 돋우고 위장을 강하게 하며, 정력을 보하고 사람의 식량이 된다."라고 동의보감에 적혀 있으며 또한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알밤의 고소함이 살아있고 공주쌀로 빋은 고급 웰빙 막걸리입니다. 알밤막걸리는 활율 밤가루를 첨가해 밤의 고소함과 향이 우수하고 맛이 부드럽고 숙취가 없습니다.
청정지역에서 직접 재배하고 채위한 곡물과 꿀 그리고 잣, 깨, 호두, 밤, 대추 등 우리 지역농산물만을 이용하여 20년 전통적인 수제제조방법으로 만든 계룡산한과는 단맛이 덜하고 바삭거려 제수용와 선물용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혈당,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등을 낮춰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떫은 맛의 생과는 빵과 함께 했을 때 빵의 단맛을 잡아주고 생과의 떫은 맛을 없애줍니다. 소화성이 매우 좋아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방부제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조청은 곡식을 엿기름으로 삭혀서 조려 꿀처럼 만든 감미료이며 시간과 정성을 담아야만 만들어 질 수 있는 정성이 가득한 제품으로 깊은 달콤함과 고소함이 느껴집니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위벽을 자극하지 않으면서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위를 편하게 해줍니다.
알밤묵은 공주에서 재배한 밤을 겉껍질만 제거한 후 속껍질(율피)까지 갈아서 만든 전분 99.8%에 식염만을 첨가한 건강 식품으로 식감이 탱글탱글하고 맛이 부드러워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한다. 각종 야채를 첨가한 밤묵 비빔밥, 묵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묵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