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제기간 : 5. 4. ~ 5. 6.
· 장소 : 사곡면 마곡사 일원
· 주관단체 : 마곡사신록축제 추진위원회
· 주요내용 : 명상길 걷기, 체험 등
천년고찰 마곡사 일원에서 2004년부터 매년 마곡사 신록축제가 개최됩니다.
태화산의 지맥이 사방으로 전개되는 심산유곡과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천년고찰 마곡사의 신록을 널리 알리는 행사가 다채롭게 열립니다. 만개한 유채꽃과 신록이 한데 어우러진 마곡사는 보물 801호인 대웅보전 등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태화산 능선에 조성된 송림욕장은 무성한 송림과 계곡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며 경사가 완만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등산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1시간, 2시간, 3시간 코스)로 유명합니다.
태화산의 임목은 건강에 가장 효과가 좋다는 적송림으로 대부분 분포되어 있어 건강삼림욕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곡사 신록 축제는 관광객들에게 신록을 통한 약동하는 젊음과 활력을 주고 또한 아름답고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여 도시생활에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계기로 내실 있게 치러지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부터 세계유산등재 성공의 기원을 담은 마곡사 산사음악회가 같은 날 개최되고 있어 산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대전에서 마곡사까지 승용차로 30~40분 거리이며 인근 마곡온천휴양지와 더불어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포토갤러리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