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사 : 041-857-8921
· 마곡사 : 041-841-6226
· 한국문화연수원 : 041-841-5050
· 학림사 : 042-825-0515
일상의 지친 현대인의 심신을 부처님의 자비로 달래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하고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문을 열어, 잊어버린 전통문화의 향훈과 자연이 하나 되는 본래 내 모습을 찾는 일!
아름다운 문화의 나라 대한민국은 5,000년의 역사와 문화를 갖고 있으며, 한국불교는 1,700년의 전통을 고스란히 계승하여 자연과 문화 그리고 인간의 미를 한꺼번에 느껴 체험할 수 있는 문화의 공간을 사찰은 간직하고 있다.
마음의 풍요로움을 갖고 일상으로 되돌아가는 생활의 전환점의 기회를 제공하는 템플스테이(Temple Stay)! 는 발우공양과 다도 등 사찰에서만 전해 내려오는 각종 수행과 생활방식을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제공하여 마음 속 번뇌를 깨끗이 씻어 내리게 한다.
또한 현재의 나를 알아차리는 법을 배움으로서 자기 존재를 명백히 관찰하고 참선을 통한 정신적 풍요를 만들어 나가는 등, 고즈넉한 숲길을 산책하면서 일상의 집착을 잠시 벗어나기도 하며, 차 한 잔을 음미하면서 고요를 즐기는 시간도 함께 동반한다.
포토갤러리
지도
복잡한일상을 잊고,나와 세상의 풍경을 되돌아보는 색다른 여행이 있습니다.
고즈넉한 정취가 숨쉬는 산사로의 여행.
참된 나를 발견하는 참좋은여행.
아름다운 한국의 강산 곳곳에 휴식과 사색의 만남이 펼쳐지는 문화공간.
템플스테이가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란 한국전통문화의 보고인 전통사찰에 머물면서
사찰의 일상과 수행자의 삶을 경험하는 사찰문화 체험프로그램입니다.
2002년 월드컵과함께 외국인들에게 전통사찰을 개방하면서 시작된 템플스테이는
2004년에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그가치와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2009년 OECD가 선정한 전세계의 성곡적인 모든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세계적인 문화관광자원 템플스테이는 이땅의 가장눈부신 발견입니다.
템플스테이에 오시면 스님들의 일상과 새벽예불,참선수행,발우공양,다도 등
기본적인 수행생활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사찰의 정감과 석탑,불상,부도 등 전통불교문화에 대한 친밀한 접근과 이해를 얻게되며,
자연속에서 어우러져 살아가는 삷의 본래모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공간속에서 대자연과 교감하며 자연과 하나가 되는 여행.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고, 무거운 마음의 짐을 비우는 평화로운 휴식여행.
사찰음식, 연등만들기등 불교의 전통문화를 직접 즐기는 체험여행.
산사에서의 하루는 지친몸과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귀한 시간입니다.
템플스테이가 종교와 인종의 벽을 넘어 전세계인을 한국의 산사로 초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120여곳에 운영사찰이 지정되어 있으며, 이중 30여개의 사찰에서 외국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사동 템프스테이 통합정보센터는 외국인을 위한 전문통역 안내자가 상시대기하고 있으며
전국 120여곳의 템플스테이정보를 통합관리해 방문객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템플스테이는 종교와 인종, 나이와 상대를 떠나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체험의 장입니다.
자연속에서 마음의 먼지를 털어내고, 전통과 인연을 맺는 산사에서의 하루.
참된 나를 찾아 떠나는 새로운 문화체험.
템플스테이가 당신을 초대합니다.